도이 에이지, 이자영 옮김, 그들은 책 어디에 밑줄을 긋는가, 비즈니스북스, 2017

By | 2018-02-12

도이 에이지, 이자영 옮김, 그들은 책 어디에 밑줄을 긋는가, 비즈니스북스, 2017

 

  • 책을 읽다 좌절하고 뇌를 스펀지 상태로 만드는 것은 경쟁 우위로 가는 티켓인 셈이다.(64)
  • 마케팅의 목표는 판매할 필요가 없게 만드는 것이다.(89)
  • 컴퓨터는 결과 분석은 할 수 있어도 그 결과를 초래한 원인은 만들어 낼 수 없다.(157)
  • 지혜에는 세금이 붙지 않는다.(180)
  • 저자의 몇 가지 제안에 고개를 끄덕이다가 어? 이거 뭐지? 했던 부분은 “전체를 보지 말고 부분을 보자”는 3장이다. 나무를 보지 말고 숲을 보라는 게 보통인데, 도이 에이지는 나무에 집중하잔다. 여기서 나무는 꼬리에 꼬리를 물고 갈 실마리가 되는 부분이다. 어쨌든 이 책은 일본스럽다(?)는 느낌을 주는 전형적인 책.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